"KGM이 드디어 브랜드 최초의 하이브리드 SUV, 토레스를 출시했습니다. BYD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모델은 연비, 성능, 그리고 실용성까지 모두 잡은 새로운 게임체인저로 주목받고 있어요."

🚘 차량 기본 정보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2025년 상반기 출시된 KGM의 첫 하이브리드 SUV예요. T5, T7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3,140만 원(T5), 3,635만 원(T7)으로 책정됐어요.
파워트레인은 e-XGDI 1.5T 가솔린 터보 엔진(최고출력 150마력)과 BYD의 1.83kWh 블레이드 배터리, 그리고 130kW(약 177마력)급 전기 모터가 결합된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죠.
복합 연비는 18인치 휠 기준 15.7km/L(도심 16.6km/L), 20인치 휠 기준 15.2km/L로 동급 최고 수준이에요. 구동방식은 전륜구동이 기본이며, EV/HEV/엔진 구동 등 다양한 주행 모드가 자동 전환돼 연비와 성능을 모두 챙길 수 있어요.
파워트레인은 e-XGDI 1.5T 가솔린 터보 엔진(최고출력 150마력)과 BYD의 1.83kWh 블레이드 배터리, 그리고 130kW(약 177마력)급 전기 모터가 결합된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죠.
복합 연비는 18인치 휠 기준 15.7km/L(도심 16.6km/L), 20인치 휠 기준 15.2km/L로 동급 최고 수준이에요. 구동방식은 전륜구동이 기본이며, EV/HEV/엔진 구동 등 다양한 주행 모드가 자동 전환돼 연비와 성능을 모두 챙길 수 있어요.
🎨 디자인 및 특징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기존 가솔린 모델의 레트로 스타일을 계승하면서도, 하이브리드 전용 휠과 엠블럼, 배지 등 차별화 포인트가 눈에 띄어요.
전면에는 수직형 그릴과 날카로운 LED 헤드램프, 후면엔 하이브리드 전용 배지와 새로운 범퍼 디자인이 적용됐죠.
실내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아테나 2.0'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OTA(무선 업데이트), 2열 히팅시트 등 첨단 편의사양이 가득해요.
엔진룸, 휠하우스 등에는 흡차음재가 추가돼 정숙성이 크게 향상됐고, 트렁크 공간도 넉넉해 패밀리카로도 손색없어요.
전면에는 수직형 그릴과 날카로운 LED 헤드램프, 후면엔 하이브리드 전용 배지와 새로운 범퍼 디자인이 적용됐죠.
실내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아테나 2.0'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OTA(무선 업데이트), 2열 히팅시트 등 첨단 편의사양이 가득해요.
엔진룸, 휠하우스 등에는 흡차음재가 추가돼 정숙성이 크게 향상됐고, 트렁크 공간도 넉넉해 패밀리카로도 손색없어요.
구분 | 토레스 하이브리드 주요 특징 |
---|---|
외관 | 레트로+하이브리드 전용 휠/배지 |
실내 | 12.3인치 클러스터, OTA, 2열 열선 |
정숙성 | 흡음형 타이어, 흡차음재 적용 |
🏁 주행 성능 및 안전성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 덕분에 도심 주행의 94%까지 EV 모드로 주행 가능해 전기차 수준의 정숙함과 효율을 경험할 수 있어요.
가속력은 전기 모터의 보조로 초반부터 경쾌하며, 엔진 개입 시에도 소음과 진동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기본 안전사양으로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6에어백, 차선이탈방지, 긴급제동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탑재돼 안심할 수 있죠.
충돌 테스트 결과는 아직 공개 전이지만, KGM의 기존 안전 설계와 최신 보조 시스템이 결합돼 신뢰감이 높아요.
가속력은 전기 모터의 보조로 초반부터 경쾌하며, 엔진 개입 시에도 소음과 진동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기본 안전사양으로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6에어백, 차선이탈방지, 긴급제동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탑재돼 안심할 수 있죠.
충돌 테스트 결과는 아직 공개 전이지만, KGM의 기존 안전 설계와 최신 보조 시스템이 결합돼 신뢰감이 높아요.
⚖️ 비교 리뷰: 경쟁 모델과의 차이
비교항목 | 토레스 하이브리드 |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
---|---|---|---|
가격(기본) | 3,140만 원 | 3,305만 원 | 3,350만 원(예상) |
엔진+모터 출력 | 150+177마력 | 180+60마력(합산230) | 144+136마력(합산245) |
복합연비(18인치) | 15.7km/L | 16.7km/L | 15.4km/L |
실내 사양 | 12.3인치+OTA | 12.3인치+OTA | 12.3인치+OTA |
장점 | 가성비, 정숙성 | 연비, 상품성 | 출력, 편의사양 |
단점 | 옵션가 인상폭 | 기본가 높음 | 옵션 제한 |
🚙 시승기: 실제 경험과 유지비
실제 시승에서는 EV 모드의 개입이 높아 도심 출퇴근 시 연비가 16km/L 이상을 쉽게 기록했어요.
엔진 개입 시 진동이나 소음도 거의 없고, 새롭게 세팅된 서스펜션 덕분에 승차감이 부드러워졌죠.
유지비 측면에서는 하이브리드 특성상 연료비가 크게 절감되며, KGM이 제공하는 잔존가치 보장 프로그램으로 중고차 가치도 높게 유지할 수 있어요.
다만, 2열 시트 아래 배터리로 인해 트렁크 하단 공간은 다소 줄었지만, 실사용에는 큰 불편이 없었어요.
엔진 개입 시 진동이나 소음도 거의 없고, 새롭게 세팅된 서스펜션 덕분에 승차감이 부드러워졌죠.
유지비 측면에서는 하이브리드 특성상 연료비가 크게 절감되며, KGM이 제공하는 잔존가치 보장 프로그램으로 중고차 가치도 높게 유지할 수 있어요.
다만, 2열 시트 아래 배터리로 인해 트렁크 하단 공간은 다소 줄었지만, 실사용에는 큰 불편이 없었어요.
👨👩👧 소비자 맞춤 정보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중형 SUV급 공간과 성능을 소형 SUV 가격에 누릴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에요.
구매 팁으로는 트림별 옵션을 꼼꼼히 비교해 필요 없는 옵션은 과감히 제외하는 것이 가성비를 높이는 방법이에요.
보험료는 하이브리드 특성상 일반 SUV 대비 5~10% 저렴한 편이고, KGM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배터리 등 주요 부품의 무상 보증 기간도 길게 제공돼 유지보수 부담이 적어요.
연비를 높이려면 도심 주행 시 EV 모드 활용, 급가속·급제동 자제, 정기적인 타이어 공기압 점검이 필수랍니다.
구매 팁으로는 트림별 옵션을 꼼꼼히 비교해 필요 없는 옵션은 과감히 제외하는 것이 가성비를 높이는 방법이에요.
보험료는 하이브리드 특성상 일반 SUV 대비 5~10% 저렴한 편이고, KGM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배터리 등 주요 부품의 무상 보증 기간도 길게 제공돼 유지보수 부담이 적어요.
연비를 높이려면 도심 주행 시 EV 모드 활용, 급가속·급제동 자제, 정기적인 타이어 공기압 점검이 필수랍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KGM이 하이브리드 시장에 내놓은 첫 작품으로, 연비·성능·가격·정숙성 등 SUV 구매자들이 원하는 요소를 모두 갖춘 모델이에요.
BYD와의 협업으로 완성도를 높였고, 동급 대비 가성비와 실내 정숙성, 첨단 편의사양까지 모두 챙겼죠.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가격과 실내 공간, 전기모터 성능에서 충분히 매력적이며, 실사용자 후기도 긍정적이에요.
하이브리드 SUV를 고민 중이라면 토레스 하이브리드, 꼭 직접 시승해보시길 추천해요!
토레스 하이브리드 공식 사이트
BYD와의 협업으로 완성도를 높였고, 동급 대비 가성비와 실내 정숙성, 첨단 편의사양까지 모두 챙겼죠.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가격과 실내 공간, 전기모터 성능에서 충분히 매력적이며, 실사용자 후기도 긍정적이에요.
하이브리드 SUV를 고민 중이라면 토레스 하이브리드, 꼭 직접 시승해보시길 추천해요!
토레스 하이브리드 공식 사이트
'국내자동차 > KG모빌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렉스턴 후속, KGM F100 전동화 SUV의 모든 것 (0) | 2025.04.19 |
---|---|
KR10, 코란도의 부활! 전기차로 만나는 정통 SUV의 새로운 시작 (0) | 2025.04.19 |
KG모빌리티 O100, 토레스 EVX 기반 첫 전기 픽업트럭 리뷰 (0) | 2025.04.19 |
2025 액티언 하이브리드, 토레스 하이브리드와 비교! 실구매자 정보 총정리 (0) | 2025.04.19 |